본문 바로가기
이슈/게임

이마트24, ‘트릭컬 리바이브’ 굿즈 매장에 고객 인산인해

by itinfoforest 2025. 11. 30.
반응형

이마트24, '트릭컬 리바이브' 굿즈 매장에 고객 인산인해

 

 

■ 📌 본문 요약

이마트24가 인기 모바일 게임 ‘트릭컬 리바이브(Trickcal Re:vive)’ 한정 굿즈를 출시하자, 매장마다 새벽부터 대기 줄이 생길 정도로 폭발적인 인파가 몰렸다. 일부 매장은 오픈 직후 바로 품절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을 보이며 팬덤의 강한 구매력을 입증했다.


■ 🔍 핵심 내용 정리

1) 한정 굿즈 판매에 팬덤 대규모 방문

  • 이마트24 특정 점포에 오픈 전부터 대기
  • MD 구성품 일부는 오픈 10~20분 내 완판
  • SNS에서는 “줄이 너무 길다”, “이미 품절” 등 인증글 확산

2) 트릭컬 리바이브 굿즈 구성

  • 아크릴 키링, 미니 포스터, 스티커, 문구류 등
  • 캐릭터별 한정 디자인 적용
  • 일부 구성은 점포별 물량 매우 적어 희소성↑

3) 중고거래 플랫폼에서도 가격 상승

  • 출시 직후 일부 품목은 정가 대비 2~4배 프리미엄
  • 팬들 사이에서 “현장 구매만이 답”이라는 반응

4) 편의점 업계 ‘게임 팬덤 굿즈’ 경쟁 본격화

  • 편의점들이 최근 게임 IP 굿즈로 MZ 세대 고객 유입 전략 강화
  • 이마트24는 최근 게임·애니 굿즈 시리즈 판매에 적극적

■ 💡 시사점

  • 게임 팬덤의 소비력이 다시 한번 입증되며, 편의점 업계가 향후 게임 IP 컬래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.
  • 또한 한정 굿즈 출시 시 새벽 대기·조기 품절 현상이 반복되어, 소비 트렌드가 오프라인 중심의 ‘리미티드 굿즈 경쟁’으로 진화하는 모습이 나타난다.
반응형